• 최종편집 2024-03-29(금)
 

오후 7시~오전 7시 주민밀착형 순찰 통해 기초질서 단속 강화

 

범죄예방팀.jpg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이 평택을 비롯해 부천과 안산 등 3곳에 야간시간대 취약지 범죄예방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망사고를 종합관리하는 등 ‘사람·지역 중심’ 교통안전 종합계획도 수립한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월 25일 2월 정기회의를 개최해 이런 내용을 포함한 도민 체감형 치안 시책 4건과 경기남부경찰청 정기승진 임용(안) 등 총 5건을 논의 및 심의 의결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은 야간 치안수요 급증지역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이달부터 ‘취약지 범죄예방팀’을 운영할 방침이다. 


확대 운영 지역은 평택, 부천, 안산 등으로 전체 면적대비 112신고가 많고 5대 범죄(살인·강도·강간·절도·폭력)가 많은 곳으로 선정했다. 


범죄예방팀은 순찰팀과 별도로 지원자를 선발, 112신고가 집중되는 취약시간대(19:00~07:00)에 주민밀착형 순찰을 통해 기초질서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교통안전 정책,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등 사람·지역 중심 교통안전 종합계획을 수립해 교통환경 변화에도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세부 추진계획은 ▶교통사고·단속 자료 등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망사고 종합관리 ▶음주운전·이륜차 등 단속 강화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 가용경력을 배치한 가시적 교통관리 ▶지역주민·현장경찰관 의견 청취를 위한 소통창구 활성화 등이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경기도형 자치경찰제를 정착, 도민이 참여하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야 한다”며 “경기남부경찰청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치안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6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남부경찰청, 평택에 취약지범죄예방팀 운영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