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임차권 불법 중개, 사회복지시설 비리, 가짜 석유 집중 수사

 

특사경 신종범죄.jpg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공공임대주택 임차권 불법 중개행위, 사회복지시설 비리, 가짜 석유 제조·판매 등 불공정 신종범죄를 강도 높게 수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수사 중인 사안은 총 3개 분야로, 현재 제보 등을 바탕으로 11개 시·군의 임차권 다수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양도 및 알선 등이 금지된 우선 분양권의 매매와 임차권 전대차 중개행위 등을 수사하고 있다. 


이어 사회복지시설(법인)의 가족형·조직형 비리를 뿌리 뽑기 위해 한 차례 이상 민원이 제기되거나 직원의 퇴사가 잦은 시설 등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있다. 수사 항목은 시설 종사자의 가족을 허위종사자로 등록 후 인건비 편취, 조직적인 보조금 횡령 등이다.


또한 가짜 석유 제조 및 판매, 세금 탈루를 위한 무자료 거래, 등유를 혼합한 경유 판매 등에 대한 수사도 진행하고 있다. 도는 최근 유가 급등으로 관련 범죄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경기도와 시·군에 신고 된 사항 위주로 한국석유관리원과 어업관리단 등 유관기관과 공조 수사를 추진하고 있다. 


김영수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장은 “앞으로 사회적 이슈와 관련한 불법행위에 대해 선제적 수사를 강화하고, 신종 불공정 범죄에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불공정 행위를 경험하거나 목격한 도민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경기도 콜센터(☎ 031-120), 카카오톡플러스친구(경기도공정특별사법경찰단) 등으로 제보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출범 이후 3년간 경제 분야 824명, 부동산 관련 1,699명, 복지 및 청소년 분야 59명 등 총 2,582명의 불공정 범죄 행위자를 검거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7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특사경, 불공정 신종범죄 선제적 수사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