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운영 내실화 및 관내 학교 학생 지원 효율적인 방안 논의

 

교육청 협의회.jpg

▲ Wee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1일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2022 평택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평택교육지원청 및 Wee센터 관계자 14명과 관내 초·중·고 교원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Wee센터 운영 내실화 및 관내 학교 학생 지원의 효율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Wee센터의 효과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상담, 교육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여 단위학교 지원을 강화하고, 센터 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세부적인 논의를 위해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곤경에 처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인 Wee센터 운영 방안 및 방향성이 설정되었고, 단위학교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상담 및 치유 서비스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에 참석한 어연초등학교 지선과 교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꼭 필요한 학생들이 필요한 시기에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는 동시에 회복될 기회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지역사회에서 센터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협의회를 통해 Wee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역사회 요구 및 상담사들의 요구가 충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59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Wee센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