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17(화)
 

징검다리 소통방 통해 이웃 갈등 예방·해결 높은 평가 받아

 

우수단지 인증패.JPG

 

이편한세상 용이2단지가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되어 지난 15일 ‘2021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최영갑 입주자대표회장과 주민, 관리사무소 직원, 정장선 평택시장, 김승겸 시의원, 김현정 민주당 평택을지역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국토부 우수관리단지는 전국 10개 시·도에서 모범관리단지로 추천한 21개 단지를 대상으로 ‘국토부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에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우수단지 인증패2.JPG

 

주요 심사 항목은 ▶공동체 활성화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관리 투명성 및 재활용·에너지 절약 등이었다. 이번 심사에서는 이웃 간 갈등 해소·근로자 상생 등 공동체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공동체 활성화 노력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2019년부터 평택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온 용이2단지는 4회째 신흥마을 이웃사랑 페스티벌을 개최해 인근 지역을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 착한실천 봉사단과 징검다리 소통방을 통해 이웃 갈등 예방·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장선 시장은 “공동체 활성화는 함께 살아가는 가치를 통해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선한 영향력과 헌신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이웃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준 용이2단지 주민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57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이편한세상 용이2단지,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