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17(화)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 앞~만호사거리 약 750m구간

 

이병곤길.JPG
▲ 故 이병곤 소방령 도로명 부여 안내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포승읍 평택항만길 일부 구간에 故 이병곤 소방령을 기리는 ‘소방관이병곤길’로 명예도로명을 부여했다.


故 이병곤 소방령은 포승119안전센터장으로 근무 당시 최일선에서 열정을 다해 복무하면서 많은 후배 소방공무원의 귀감이 됐으나, 2015년 12월 3일 평택 서해대교 주탑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교량 케이블이 끊어지면서 안타깝게 순직했다.


이에 평택시는 소방청의 요청으로 故 이병곤 소방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포승119안전센터와 서해대교 주탑이 모두 보이는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 앞에서 만호사거리까지 약 750m 구간에 대해 평택시 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방관이병곤길’로 11월 23일 명예도로명을 부여·공고했다.


‘소방관이병곤길’은 故 이병곤 소방령의 순직일 12월 3일로부터 5년간 사용되며, 사용기간 만료일 1개월 전에 평택시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용연장이 가능하다.

 

이병곤길2.JPG

 

소방청 최병일 차장은 “서해대교 화재진압 중 순직한 이병곤 소방령의 명예도로명을 부여한 평택시에 감사드린다”며 “소방청도 숭고한 희생정신을 받들어 순직소방공무원에 대한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해 더욱 존중하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도록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명예도로명은 도로명주소법에 따라 이미 도로명이 부여된 도로구간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명예도로명으로 사용될 사람 등의 사회헌신도 및 공익성 등을 고려해 부여할 수 있다. 다만 실제 도로명주소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한편 소방청 주관으로 3일 오전 10시 평택항마린센터에서 소방청 최병일 차장, 평택시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 故 이병곤 소방령의 유가족들이 참석해 ‘소방관이병곤길’ 명예도로명 부여 기념식 및 안내판 현판식을 가졌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49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소방관이병곤길’ 명예도로명 부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