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1(금)
 

불합리하거나 개선해야 될 사항에 대한 지적 및 대안 제시 

 

시의회 감사.JPG
▲ 평택시의회 제227회 제2차 정례회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제22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8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는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평택시 시정 전반에 대해 진행됐으며, 상임위 위원들은 집행부 업무 및 사업추진 현황 등을 청취한 후 불합리하거나 개선해야 될 사항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의 역할을 수행했다.


 유승영 운영위원장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발전적인 의회를 구현하는 데 있어서 개선사항은 없는지 중점을 두고 감사에 임했다”고 말했다.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상황을 검토하고 민원사항 처리 및 과정의 적정성 여부 등 시민 복리 향상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감사였다”고 말했다.


 곽미연 복지환경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집행부의 다양한 복지사업이 효율성 있게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주요 현안사업과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소규모 사업 등 평택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기준으로 살펴봤다”고 말했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 별로 진행된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는 11월 30일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12월 9일 의결하여 12월 17일 제3차 본회의에 상정해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62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227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