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쟁국감 속 민생 위한 소신 있는 정책질의 인정 받아


홍기원 우수의원.jpg
홍기원 국회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홍기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 갑)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우수한 제도 및 정책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선발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홍기원 의원은 대장동 논란으로 가열된 국토위 국정감사 속에서도 불안한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정책 미비, 민생현안, 국민안전까지 아우르는 정책질의를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 의원은 부동산 시장과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해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하지 못하는 공공임대주택 개선을 촉구하는 동시에 LH 보증금 전환이율 개선, 임대보증보험 불충족 대상자 구제 방안 마련 등을 당부했다.


 또한 국토부 철도통합안전망과 행안부 재난안전망 간 전파 간섭, 회피가능한 고속도로 구간단속, LH 졸속 혁신안 등 미비한 정책을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보완을 요구했다.


 이 밖에 ▶SRT 율현터널 지반 융기 문제 ▶전기차 화재 적극 대응 ▶화물차 공영주차장 확충 ▶LCC 항공산업 구조개편 ▶광주 동구 해체공사 참사 관련 조속한 보상안 마련 촉구 등 국민안전을 포함해 위드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위한 전략 필요성을 제시했다.


 홍 의원은 “국토위는 주택, 토지, 교통, 건설 등 국민 삶과 아주 밀접한 현안을 다루는 만큼 더욱 치열하게 임했다”며 “국정감사 이후에도 국민 삶을 바꾸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기원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정보위원회 위원으로 총 3개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12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기원 의원, 민주당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