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박애병원 홈페이지(www.bagaehospital.com)에서 교육신청 가능


심폐소생술 교육.jpg

▲ 송탄보건소 전경

 

 평택시 평택·송탄보건소에서는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및 의무 교육 대상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들의 위급상황에 대한 초기대응 능력을 키우고,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을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집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탁기관인 박애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약 280명을 대상으로 1회에 20명씩 총 14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환기가 잘 되는 넓은 공간에서 1m 이상 간격을 두고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상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발열 및 호흡기질환 등 유증상자는 교육에 참석할 수 없다.

 

 ‘2021년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의료기관(박애병원) 홈페이지(www.bagaehospital.com)에서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박애병원 심폐소생술 교육 담당자(☎ 031-650-9286)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평택·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4분의 기적”이라며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01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송탄보건소,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