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학과의 MOU 체결 및 관련학과 교류·협력 적극 추진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6월 2일(금) 남아프리카에 위치한 보츠와나의 'Pelonomi Venson-Moitoi' 교육부장관 일행이 대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교육혁신을 통한 국가도약을 열망하는 교육부장관이 지난 반세기 동안 경이적인 경제성장을 이룬 한국의 교육정책과 현장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날 보츠와나 장관은 장기원 총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국제대학교의 면접에 의한 학생선발방식과 한국의 직업교육 정책, 학교 현장에서의 구체적 교육실천방안에 대해 진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장관 일행은 IT계열, 자동차기계계열과 뷰티디자인계열, 호텔외식조리과, 호텔관광경영계열, 모델과의 강의실과 실습실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학생들의 생생한 수업 현장을 참관하였다.

 보츠와나 교육부장관은 “보츠와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이 매우 시급하나 교육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국제대학교의 전반적인 대학운영시스템과 산업체와의 취업연계에 큰 감명을 받았다. 앞으로 국제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전문 인재 양성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장기원 총장은 "직무수행 완성도 높은 핵심 산업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대학의 교육목적이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보츠와나의 대학과도 서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상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국제대학교는 이날 보츠와나 Pelonomi Venson-Moitoi 장관의 방문을 계기로 이후 대학과의 MOU 체결, 관련학과(호텔관광경영계열, 호텔외식조리과)와의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02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츠와나 교육부 장관 국제大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