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평택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맞춤형 연수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5월 20일(화) 평택, 송탄, 안중지역의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평택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의 중심학교로 찾아가 진행되었다.
 
 연수의 내용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에 따른 처리 과정에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치를 내리기 위한 사안별 처리방법과 가·피해자 갈등해결 방안에 대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전문적인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례 중심의 정보를 제공했으며 경기도교육청 학교인권지원과 강문환 장학사와 김형욱 인권옹호관, 성남 청솔중학교 김광배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였다.

  평택권역 연수에 참여한 평택초 신지은 학부모위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의 가·피해학생들을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관점으로 바라보고 모든 사안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처리하되 교육적으로 접근해서 학교교육이 안정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해야겠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동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우선이 되어야 하지만 철저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할 경우에는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중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이 전문성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이고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그들의 역량을 제고하도록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오는 6월 3일 관내 책임교사 및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교원위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16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듭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