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5월 가정의 달, 책으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

  평택시 장당도서관(관장 장석영)에서는 5월을 맞아 책과 함께 하는 공부하는 가족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참여하는 가족프로그램과 직장인과 낮 시간을 내기 어려운 시민을 위한 저녁강좌도 준비했다. 

 책 읽는 가족 프로그램은 5월 31일 마지막 토요일 늦은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놀이텐트속의 독서캠프’와 그림책 패널시어터를 관람이다.

 독서캠프는 놀이텐트 속에서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책을 볼 수 있다. 아빠가 들려주는 그림책, 독서통장만들기, 가족동화퍼즐대결, 독서골든벨 등이 진행된다. 장당도서관 2층 야외테라스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책으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빨간부채 파란부채’ 이야기를 패널시어터로 볼 수 있다. 5월 13일(화)부터 전화, 방문, 인터넷전화로 접수가능하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좋은 소식 또 하나. 아이에게 어떤 교육방법이 맞는지 궁금한 이들을 위해 5.15~5.29까지 매주(목) 오전10시 ‘영·유아 발달에 따른 교육법’, ‘초등 제대로 학습법’, ‘청소년 꿈이 있는 공부’라는 주제로 3회 강연이 진행된다.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전략코칭과 부모들이 알아야할 지침과 양육 방식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

 아울러 장당도서관은 동양철학을 우리 삶 속에서 재해석하는 「동양의 정신」 강좌의 일환으로 5월 28일 저녁7시 ‘내 운명사용설명서-왕초보의역학’(동의보감과 명리학)와 9월 연속 강좌를 예정하고 있다. 고전학자 고미숙과 연구원들의 연구 공동체, 감이당 도담 선생의 강의로 동의보감(몸)과 명리학(우주)의 이치를 밝혀본다. 우주의 흐름(자연)안에 있는 나를 아는 동양고전강의로, 성인 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유익한 강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부모교육」, 「내 운명사용설명서」 강좌는 전화(☎ 8024-7465/7475), 방문, 인터넷 접수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를 참조하면 된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07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당도서관, 가족 프로그램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