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평택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담당 교사 연수 실시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5월 8일(목) 평택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평택 관내 민주시민교육 담당 교사 96명을 대상으로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민주적 학교공동체로의 도약을 위한 단위학교 구성원들의 잠재능력을 발현할 수 있는 활동을 먼저 고민하고 실행한 교사의 노력을 살펴보고 학생들의 민주시민으로 이끌기 위해 각 학교에 적용 가능한 점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학교생활 속에서 학생자치법정 운영과 학생동아리활동 운영, 다문화교육의 사례를 보니 학생들의 자발성을 돋우고 모든 학생이 차별 없이 어울리게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민주시민교육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알지 못했으나 이번 연수에서 민주시민교육의 핵심인 참여와 소통 두 가지를 실제적인 사례로 보게 되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을 민주시민으로 키우는 것은 무엇보다 먼저 이루어야 할 과제"라며 "비판적 사고력을 신장하여 세상을 바로보고 올바르게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치활동과 나와 다름이 차별이 아닌 공동체로의 출발점임을 학생들에게 심어 주어야 하는데 이 자리가 작은 출발점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45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적 학교공동체로 도약하는 한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