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평택교육지원청, 학부모명예사서 연수 개강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4월 15일(화)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독서코칭이라는 주제로「2014년 학교도서관 학부모명예사서 연수」 개강을 하였다.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학부모명예사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총 12차시(24시간)로 오는 7월 15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연수는 독서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인식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동문학의 이해, 영역별 독서코칭, 독서코칭을 위한 계획 수립의 실제, 독서상담의 실제 등을 다루어 독서교육, 독서지도, 독서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구하고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김동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 독서코칭 연수 과정을 통해서 학부모명예사서의 봉사가 조금 더 적극적이고, 영역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 대출 반납 봉사 뿐만 아니라 사서 선생님과 함께 학교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에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으면 한다. 학부모로서 학교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에게 자녀를 대하듯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교도서관을 사랑해주시고, 독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봉사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차수가 긴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연수 신청자가 80명이며, 추가 신청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도 많았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명예사서들에게 자원봉사자와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의 두 가지 역할에 모두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21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부모 독서코칭 전문가를 향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