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선발 청소년 일본 아오모리시·중국 닝보시 방문

 평택시, 일본 아키타현·마쓰야마시·아오모리시·중국 닝보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캠프'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4월 30일(수)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올해에는 평택시와 우호도시인 일본(아오모리시, 마쓰야마시, 아키타현)과 중국(닝보시)의 청소년들이 서로 교차 방문을 실시하고 양국의 문화와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양국의 전통문화 체험을 통하여 서로가 다름을 이해하고, 다양한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서로의 신뢰를 증진활동을 펼치게 된다.

 청소년문화센터는 5월 3일 서류심사를 통해 5월 7일 1차 합격자 면접 일시 통보에 이어 5월 9일(고등부), 13일(중등부) 참가자 면접을 실시 할 예정이다.

 선발방법은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신청자격으로는 주민등본상 거주지가 평택인 청소년, 홈스테이와 관련하여 평택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으로 선정한다. 특히 중국어 일본어 영어 우수자/가능자 및 예술 기능 보유자(전통악기, 무용 등)는 심사 시 우대 하며 자원봉사자, 청소년참여활동 우수 참가자 또한 심사 시 우대한다.

 교류활동 중 현지 체제비용은 양 시가 부담하며 참가자는 왕복 항공료와 운영비 일부를 부담한다.(평택시에서 왕복 항공료의 일부 지원함-40% 내외)

 신청서 제출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www.ptycc.or.kr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하면 된다. 학교장 추천자의 경우 신청서와 더불어 학교장추천서(직인포함)를 동시 제출해야한다.

 청소년문화센터 국제교류 담당자는 “국제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차이를 인정하고, 양국의 문화와 사회를 이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발맞춘 청소년의 국제의식 함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활동기획팀 오현정 담당자(☎ 031-654-5400)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7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중·일 청소년 캠프에 참가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