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시민아카데미, 유경숙 축제연구소장 초청 강연 마련

  제33회 미래알아카데미는 3월 22일(토) 오후 3시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에서 세게축제전문가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장을 초청, “놀면서 배우는 세계의 축제”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는 시간으로 마련한다.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장은 ‘난타’전용관의 개관 기획 및 마케팅&홍보팀장으로 활약하다가 세계축제에 꽂혀 지구촌 구석구석을 돌며 축제 기행에 나섰다. 해외 74개국 380개 축제들을 발로 뛰며 일군 결실이 <카니발 로드> <유럽축제사전> <혼자 떠나는 유럽> <놀면서 배우는 세계축제 1,2편> 등 저서들이다.

   세계축제연구소를 설립해 한국 사회에 생산적이고 의미 있는 축제 문화를 정립하고 보급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문화예술 총감독단 상시자문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자문위원을 역임했고, 현재 전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해비치 아트페스티벌) 실무위원, 한국문화경제학회 편집이사를 비롯해 주요 지자체, 기관 등에서 축제 관련 위원을 맡고 있다.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로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에도 힘쏟고 있다.
  
  강의는 무료이며, 성인·청소년 등 선착순 70명 사전접수를 받는다. (강연 참가 문의: 평택시민아카데미 ☎ 663-9622) 

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33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 380개 대표축제, 그 현장을 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