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3월 11일부터 시작해...모든 강좌는 무료


지난 1월 24일 개관한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장석영)이 싱그러운 3월을 맞아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배움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성인대상의 ‘배움터’는 3월 11일(화)부터 시작하며 모두 8개 강좌이다, 시사·일반상식(화), 초보 DSLR 탈출기(화), 자녀와 소통하는 행복 대화법(수), (역사책과 함께하는) 우리 역사 다시 보기(목), 초급 중국어(금), 엄마와 함께하는 토의·토론(금), 그림책 읽기의 즐거움(금)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지난 2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 ‘시사·일반상식’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늦은 오후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초보 DSLR 탈출기’ 강좌가 화요일 저녁 7시에 개설된다.

 또한, 꾸준히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역사 다시 보기’, ‘토의·토론’, ‘그림책 읽기’ 강좌가 마련되었다.

아울러 토요일을 알차게 보내고자 하는 청소년을 위해서 '(중학생을 위한)도서관속 독서 토론 강좌'가 토요일 오전 10시에 개설된다.

 어린이 대상 배움터 ‘꿈나무배움터’는 성인 배움터와 함께 3월 11일(화) 개강하며 8개 강좌가 진행된다. 어린이 미술치료(4~5세/6~7세), 급수한자교실(초등1~2학년), 신나는 실험과학(초등4~6학년), 그림책 읽자!(6~7세), 영어책이야기(6~7세, 초등1~2학년), 신문활용 독서교실(초등3~4학년)으로 연령별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좌는 모두 무료이며(재료비 또는 교재비는 별도), 접수는 방문 및 도서관홈페이지(www.ptlib.net/문화행사)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전화접수는 불가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연에서 책을 만나다! 사람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관한 장당도서관은 자연과 대지 속에서 책과 하나 되는 자연친화적 도서관으로, 언제나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7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당도서관, 성인·어린이배움터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